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영주 농업기술센터, 21개 시범사업 시작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1.11 10:05 수정 2019.01.11 10:05

기술지원과, 새기술 보급 시범사업

영주시가 지난해 새기술을 보급해 평가회를 개최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지난해 새기술을 보급해 평가회를 개최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는 농업소득 증대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4개 분야(식량작물, ·약용작물, 채소, 과수) 21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2019년 새기술 보급 시범사업은 식량작물 분야는 밭작물의 논재배를 확대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암거배수시범사업을 포함한 3개 사업 ·약용작물분야에는 '인삼 시설재배 기술보급 시범' 6개 사업 채소분야에는 '노지채소 스마트팜 적용기술시범, 가지 시들음병 방지 접목 배재 시범' 6개 사업 과수분야는 영주 과수산업의 미래를 설계할  '미니과실 별사과 생산단지 조성, 과수 국내육성품종 보급시범(복숭아)' 7개 사업을 추진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시범사업을 통해 차세대 4차 산업인 ICT기술을 도입 농업현장에 접목해 농업의 생력화를 이루고 지역 기후에 맞는 새로운 작목 선발과 재배방법 개발로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 시키는데 기여함은 물론 영주농업의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와 읍면동사무소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신청은 식량작물, 채소, ·약용작물은 기술지원과에서 과수분야는 안정면 옹암리에 위치한 과수시험장을 방문해 오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자에 대해서는 현지심사를 실시해 2월 중 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최종 시범사업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기타문의 사항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639-738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영주=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