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영주시, 신년 해맞이 행사 개최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1.01 10:45 수정 2019.01.01 10:45

시민 행복과 안녕 기원

장욱현 영주시장이 새해 첫날 영주 철탄산에서 열린 새해 해맞이행사에 참석해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장욱현 영주시장이 새해 첫날 영주 철탄산에서 열린 새해 해맞이행사에 참석해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1일 철탄산 성재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해년 신년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영주청년회의소(회장 전현철)에서 주관했으며 소백풍물의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만세삼창, 새해 희망 소원지 쓰기, 영주시 응원메시지 작성, 떡국나눔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조류독감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 201611일 개최 이후 처음 개최된 해맞이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풍물공연 등 해맞이 개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활기를 띠었으며, 시민들이 화합하고 민선7기 영주시가 새로이 출발하는 데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올해는 새로운 희망, 더 큰 영주! 영주시민이 응원합니다!’ 코너를 새롭게 마련해 시민들이 시에 바라는 점, 시의 발전을 위한 응원과 격려의 글을 적을 수 있도록 하여 새해 첫날부터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욱현 영주시장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서 오히려 시민들로부터 큰 응원과 격려를 받아 감사하다, “첨단베어링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새로운 희망, 더 큰 영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새해 다짐의 말을 했다.

영주=김태진 기자 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