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자랑스러운 30만 출향인 여러분!
기해년 희망찬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모든 가정에 평안과 만복이 가득하고 더 건강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돌이켜 보면 우리지역은 선거와 통합신공항유치에 따른 반목과 갈등을 지역에 대한 애정을 기반으로 현명한 선택과 성숙의 과정을 거쳐 한단계 더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한 시기였습니다.
광역교통망의 연차적 개통에 이어 중앙선복선전철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어디서든 가깝고 편리한 군위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삼국유사 테마파크, 위천수변 테마공원, 팔공산산림레포츠 단지 등 안정된 미래 먹거리 기반을 하나하나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군민의 기대와 의지에 우리의 열정을 더하여 통합신공항 유치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우리가 쏘아 올린 열정이 보다 큰 군위로의 도약을 가져 올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께서도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새해 군정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통합신공항을 유치해 군위의 희망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시대와 종교를 아우르는 역사문화 휴양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돈이 모이는 농촌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연이 함께하는 맑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기반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명품 교육으로 든든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일상이 행복하고 넉넉한 복지를 구현하겠습니다 ▲군민이 중심이 되는 유능한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핵심사업의 추진력 확보와 주민들의 행정수요에 보다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1일자로 행정조직을 개편했습니다.
군민을 행정의 중심에 두고 성과중심의 더욱 유능한 조직으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을 드립니다.
또한, 군민과 호흡하는 열린행정으로 민선7기의 약속을 반드시 실현하고 복합민원 원스톱 처리반을 운영하여 주민만족도를 높여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빨리가려거든 혼자가고,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라. 나무가 되려거든 혼자서고, 숲이 되려거는 함께서라.’라는 격언이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500여 공직자들은 군민화합과 군위발전이라는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우직하지만 당당한 행정으로 군민 여러분들과 함께 2019년도 군위의 비상을 함께할 것입니다.
기해년 황금 돼지해의 복된 기운을 받아 풍만하고 인정이 넘치는 한해, 모든 군민들의 소망이 현실이 되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군위=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