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정보화농업인회 포스팅 데이 개최

조헌국 기자 기자 입력 2018.12.20 15:27 수정 2018.12.20 15:27

군위군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0맛과 멋이 살아있는 군위라는 주제로 군위군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군위군 정보화농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 포스팅 데이 시상식 및 연말총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연말총회에 앞서 군위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는 28일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군위군교육발전기금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는 지난 7월 경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군위 정보화 농업인들이 5개 부문에서 입상을 하며 최우수 단체상을 수상하고 수령한 상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한편, 정보화 포스팅 데이 에서는 참가자들이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사진과 동영상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자신의 SNS913일에서 1018일 까지 5주간 포스팅 했으며, 창의성, 스토리, 호감도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1등팀 에는 상금 30만원을 수여했다.

시상식에서는 의흥·산성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우보·고로 팀이 우수상, 군위·소보팀, 효령·부계팀이 각각 장려상을 차지했다.

군위군 정보화농업인회는 2007년부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정보화 교육을 받고 회원들이 저녁시간에 모여 농산물 직거래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단체이며, 농업인 정보화 교육에 농업인들의 호응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현재 7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농업인 백경천씨는 정보화 포스팅 데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정보화 농업인들은 포스팅 실력이 향상되고, 군위군 농산물과 관광지가 홍보되는 12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성기)이번 포스팅데이 행사를 통해 정보화 농업인에게는 포스팅 실력을 점검하며 군위군 농특산물의 소비층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군위=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