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청년활동가 육성·중간지원조직 활성화 벤치마킹 실시

조헌국 기자 기자 입력 2018.12.18 14:04 수정 2018.12.18 14:04

의성청년들, 지역기반 지역활성화 아이디어 발굴

2018년 12월18일 의성청년들  청년활동가 육성 및 중간지원조직 활성화 벤치마킹 실시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청년활동가와 중간지원조직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관심 있는 의성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15대구광역시 청년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로 역량강화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대구광역시 청년센터는 청년정책 기반조성, 청년활동 및 성장 기반조성, 청년 및 지역협력 네트워크 활동 지원 등 청년중간지원조직으로서 성장하고 있는 곳이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하여 센터간 긴밀한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벤치마킹은 의성군이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 리더 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중간지원조직의 활성화와 청년활동가 육성을 통해 지역과 청년의 상생을 이뤄가고 있는 곳을 탐방하고 의성군에 필요한 청년활동가의 양성방향과 중간지원조직의 필요성 및 추진방향에 대해 지역청년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실시됐다.

의성군 관계자는 지역과 청년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선진 정책을 펼치고 있는 현장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지역의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의성군도 청년들을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창출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