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시, ‘제16회 영주농업대상’ 명소 분야 추천 접수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4.21 09:13 수정 2025.04.21 09:32

5월 30일, 수상자 상장‧상패·현장 교육장 조성 지원

영주 농업기술센터 전경

영주 농업기술센터가 농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을 대표할 우수 농업 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제16회 영주농업대상’ 명소 분야 추천을 오는 5월 30일까지 받는다

이번 제16회 대상은 ‘명소’분야에 한해 선발이 진행되며 △아름다운 농장 △깨끗한 축산 환경 △첨단 농업시설 등 홍보 가치와 상징성이 있는 장소를 '영주의 대표 농업 명소'로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은 21일~오는 5월 30일까지 읍‧면‧동장 또는 영주 농업기술센터 부서장 추천을 통해 이뤄지며, 제출된 서류와 현장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주농업대상 심사위원회’의 종합 평가를 거쳐 최종 1개소를 선정한다.

선정된 명소에는 연말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상장과 기념 상패가 수여되며, 2026년에는 벤치마킹 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교육장 설치 사업도 지원된다.

영주농업대상 선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과 영주 농업기술센터 누리집(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상숙 소장은 “이번 영주농업대상 선발을 통해 영주 농업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대표 명소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수상지는 지역 농업인의 벤치마킹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돼, 미래지향적인 부자 농촌 실현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