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5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첫걸음R&D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17일~5월 7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
대구·경북 ‘창업성장-첫걸음R&D’는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구·경북 지역 소재 중소기업 중 창업 7년 이하이면서 매출액 20억 원 미만 창업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첫째, 올해부터는 창업기업의 성과창출을 강화하기 위해 과제당 최대 1년 6개월 간 2억 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이를 통해 선정기업은 기술개발 결과물의 사업화 가능성을 높여 매출액을 증가하는 등 보다 가시적인 R&D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둘째, 평가지표 내 '지역 특화 평가지표' 항목에 100점 중 20점을 배점해 지역별 특화 산업·기업 특성에 맞는 과제를 선정한다.
대구·경북지역의 주축산업 및 미래신산업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특화산업분야 부합성, 투자유치 이력 평가,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 계획 등이다.
정기환 대경중기청장은 “올해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이 첫걸음R&D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현장 방문을 통한 애로해결 등 현장 밀착형으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