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경산시의회 ‘행복경산연구팀’,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29 18:54 수정 2025.03.30 09:30

저수지 수질개선 위한 효율적 관리방안 연구

↑↑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 소속인 윤기현, 김인수, 김정숙, 박순득, 손말남 의원 등이 착수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행복경산연구팀'이 지난 26일 운영위 회의실에서 '저수지 수질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관리방안 연구'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행복경산연구팀 소속인 윤기현, 김인수, 김정숙, 박순득, 손말남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기관인 ㈜에어스텍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연구용역 목적은 관내 저수지 수질오염 원인을 실태조사하고, 체계적 수질 개선 및 오염 저감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저수지 환경관리 거버넌스 구축을 하기 위함이다.

착수보고회는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수행방법 등 개요 설명 △저수지 기본현황 조사 및 비교분석 △수질오염원 파악 및 현장조사 계획 등 연구 수행의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됐으며, 소속 의원들과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행복경산연구팀 의원들은 "이번 연구를 통해 수질 정화 기술과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도입해, 깨끗한 수자원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저수지 관리 체계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경산연구팀' 연구활동은 올 8월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