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수성구,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선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13 14:40 수정 0000.00.00 00:00

김대권 구청장 “청년 취업 활성화·산업 발전 위한 정책 지속”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사진>이 수성구의 ‘PBL 기반 AI+첨단 의료 부트캠프 사업’이 대구시 주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수성알파시티에 위치한 (사)대경ICT산업협회와 협력해 채용 연계형 교육·훈련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시작했다.

수성알파시티는 비수도권 최대 SW집적단지로 다수 ICT, SW기업이 위치하고 디지털 인력양성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SW인재 양성 및 공급에 최적화된 지역이다. 수성구는 이런 수성알파시티 인프라를 활용해 의료 및 IT 관련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총사업비 1억 3600만 원이 투입된다. 대구 거주 미취업 청년 20명을 선발해 프로젝트 기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AI 및 의료 소프트웨어 분야의 실무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기존 이론 중심 교육에서 벗어나, 채용 의사가 있는 알파시티 등 대구·경북 소재 기업과 사전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수성알파시티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청년의 의료 및 IT 관련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나아가 실질적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 활성화와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