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중구, ‘적극행정 실천 다짐’ 전 직원대상 결의대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08 20:45 수정 2025.03.09 10:15

↑↑ 왼쪽부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혁신사업홍보과 조진희 주무관이 직원 대표로 나서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류규하 중구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구 제공

대구 중구가 지난 7일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대회와 적극행정 역량 강화 교육을 열었다.

행사는 공직자의 창의적이고 적극 업무 태도를 함양하고 소극 행정을 근절해 구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혁신사업홍보과 조진희 주무관이 직원 대표로 나서 결의문을 낭독하며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다졌다.

교육은 한국능률인재개발원 안태윤 대표가 '모두를 웃게 하는 적극행정 및 소극행정 근절'을 주제로 진행했다. 구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역량강화 교육 확대, 홍보 활동 강화 등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더욱 정착시키고 소극 행정 근절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조 주무관은 “공직자로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것이 곧 주민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동료 직원과 함께 창의적 자세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적극행정 실천은 구민을 위한 행정 혁신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창의적이고 능동적 행정을 적극 장려해 더욱 신뢰받는 중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