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서구,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 전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23 09:49 수정 2025.02.23 10:38

류한국 구청장 “주민 모두 만족하는 청렴 서구”

↑↑ 류한국 서구청장(앞줄 왼쪽 네번째)은 평리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복합청사 개청식에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서구 제공

대구 서구청이 지난 19일 평리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복합청사 개청식에서 류한국 서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The 청렴한 서구’구현을 위한 서구청의 청렴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또 올해 서구는 ‘청렴 추진단’운영을 더욱 강화해 조직의 청렴도 진단 및 분석, 취약 분야 개선, 시책 추진 점검 등 전 과정에 구청장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청렴 몰입 주간’을 운영해 △기관장의 청렴 메시지 전파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 릴레이 △청렴 방송 △청렴 골든벨 △청렴 이벤트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등 전 직원과 주민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서 2025년 시무식에서도 존중과 배려가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당부한 바 있다”며, “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모두가 만족하는 청렴한 서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