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국립안동대 식물의학과 박사과정 권민혁, 한국양봉학회 우수대학원생 표창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22 20:47 수정 2025.02.23 10:20

↑↑ 국립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박사과정 권민혁 대학원생이 한국양봉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대학원생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안동대 제공

국립안동대(총장 정태주) 식물의학과(학과장 박영진)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권민혁 대학원생이 제41차 한국양봉학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에서 우수대학원생 표창을 받았다.

표창은 양봉 관련 연구에서 창의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학문 발전에 크게 기여한 대학원생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권 학생은 그동안 수행해 온 연구 성과와 학술적 기여를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수상식은 지난 20일 제주대 아라컨벤션홀에서 진행했으며, 권 학생에게는 한국양봉학회 한상미 회장으로부터 표창장과 함께 정씨네양봉원 정규문 대표 후원으로 마련된 상금이 수여됐다.

권 학생은 꿀벌 바이러스 연구에서 생물정보학 및 분자생물학 기술을 활용해 신변종을 포함한 바이러스 발생 다양성을 조사하고, 항바이러스 물질 탐색 등의 연구를 수행하며 국내외 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우즈베키스탄, 네덜란드, 태국, 대만, 페루,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등 여러 국가의 연구진과 국제 공동 연구를 주도하며 한국 양봉 연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양봉 및 바이러스 연구 분야의 주요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고, 다수의 학술대회에서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도교수인 길의준 교수는 “권민혁 학생이 꾸준한 연구와 학문적 열정으로 좋은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연구 활동을 통해 학계에 중요한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