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TP·케이투코리아·영남대, ‘스포츠산업 활성화’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2.12 14:45 수정 2025.02.12 14:46

↑↑ 대구테크노파크가 AI블록체인센터, 케이투코리아 소싱본부, 영남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소와 스포츠산업·스포츠과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대구TP 제공

대구TP가 지난 11일 AI블록체인센터, 케이투코리아 소싱본부, 영남대 스포츠과학연구소가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과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은 연구개발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고 기술 협력을 촉진하여 국내 스포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과학 분야의 공동 연구 및 기술정보 공유 ▲연구개발 장비·시설 공동 활용 및 협력 ▲전문 종목별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스포츠 장비·제품 연구 ▲스포츠산업 및 연구개발 성과의 사업화 지원 및 기술 교류 활성화 ▲대구·경북지역 스포츠·섬유 패션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3개 기관은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중소기업과 연구기관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를 제공하며 사업화 지원을 통해 스포츠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K2, 아이더, 다이나핏 등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를 운영하는 케이투코리아 그룹은 다양한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성능 테스트 등을 진행하는 R&D 센터를 운영 중이다.

김한식 대구TP 원장은 “스포츠산업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로 협약을 통해 지역 스포츠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스포츠산업과 대구 5대 산업이 융합되는 새로운 혁신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