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진사이버대, 대구한의대와 외국인 유학생 취업 지원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1.07 10:53 수정 2025.01.07 11:05

↑↑ 오른쪽 다섯 번째부터 영진사이버대 조방제 총장이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과 외국인 유학생 취업 지원,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가 대구한의대와 외국인 유학생 학업 지속 및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외국인 유학생이 국내에서 학업을 이어가며 전문성을 키우고 나아가 성공적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진사이버대를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이 대구한의대로 원활히 편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업 및 생활 지원을 강화하며 국내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협력 내용은 ▲외국인 유학생 편·입학 지원체계 강화 ▲학업 및 생활 안정화 지원 프로그램 제공 ▲국내 취업 연계를 위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두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편입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줄이고 전문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멘토링 프로그램과 학습 지원 시스템을 마련한다.

또 대구지역에서 안정적인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취업을 위한 실질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영진사이버대 조방제 총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에게 최상의 교육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