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2025년도 안동관광택시 관광코스 개편

조덕수 기자 입력 2025.01.05 07:30 수정 2025.01.05 07:30

↑↑ 안동 관광택시 모습.<안동시 제공>

안동시가 새해를 맞아 관광객에게 좀 더 효율적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광택시 코스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코스마다 중복되는 콘텐츠를 없애고, 이동시간을 최소화해 효율적 동선을 만들기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눠 새롭게 편성했다.

안동시를 ▲하회권역 ▲도산권역 ▲동부권역 ▲시내권역으로 분류하고, 각각 5시간 코스와 7시간 코스를 만들어 이용 시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개편된 코스에는 안동 문화유산을 둘러보고 자연과 문화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예끼마을, 선성수상길, 선성현문화단지, 안동포타운, 묵계서원 등을 추가했으며 안동의 깊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송정종택, 퇴계종택, 계상서당, 한서암, 퇴계선생 묘로 이뤄진 특별 코스도 추가했다.

매년 관광택시 역량강화 교육을 바탕으로 코스별로 각기 다른 스토리텔링을 통해 현지 가이드로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도 제공 할 계획이며, 관광객은 취향에 맞게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예약안내, 관광코스, 이용요금, 기사 소개 등 상세내용은 안동관광택시 누리집(https://andongtourtaxi.com)에서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2025년에도 관광서비스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새롭게 개편된 관광택시 코스를 통해 K-관광의 중심 안동의 다양한 문화적, 역사적 자원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