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현판식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19 09:18 수정 2024.12.19 09:18

교육 수요자 위한 더 나은 민원 서비스

↑↑ 경북교육청이 본청 민원실에서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본청 민원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행복민원실로의 상징적 의미를 담은 현판 제막과 함께 민원인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을 강화해 보다 나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선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시·도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세무·경찰 등)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해, 민원인 편의 제고와 서비스 질을 높인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3년간 인증을 해 주는 제도다.

경북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민원인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중점 발굴해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고, 교육수요자에게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선정은 교육수요자 관점에서 민원 행정을 추진하려는 지속적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