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 학습 노하우 쉐어링 경진대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08 14:24 수정 2024.12.08 14:38

↑↑ 이정영 경영부총장과 수상자들이 대구보건대학교 영송관 1318호에서 '제3회 학습 노하우 쉐어링 경진대회 시상식 및 성과 공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가 지난 5일 오후 영송관 1318호에서 '제3회 학습 노하우 쉐어링 경진대회 시상식 및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재학생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학습 노하우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해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A+ 학점 받는 전략, 외국어 학습능력, 학습방법 및 학습전략, 대학생활 노하우 등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발표 자료를 통해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를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는 예선 50명, 본선 26명이 참여했으며, 최종 13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에서는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가 자신의 학습 노하우를 발표하며 학우들에게 실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 대회 대상은 임상병리학과 1학년 강민경 학생이 'A+ 학점을 받는 S점 노하우'를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정영 경영부총장이 직접 시상했다.

장은진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학습 노하우 쉐어링 경진대회는 학생이 다양한 학습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맞춤형 학습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경력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