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DIP,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30 19:01 수정 2024.12.01 13:20

산학 프로젝트, 취업과 제품개발 두 마리 토끼
"청년 인재 아이디어가 기업 제품으로 상용화"

↑↑ 민정기 DIP 원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이 '2024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에서 참석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IP 제공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원장 민정기, 이하 DIP)이 지난 29일 '지역산업 SW인재양성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4 산학 프로젝트 과정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지역 SW기업과 대학생이 협력해 얻은 성과를 공유하고, 취업 및 기술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성알파시티 내 대구스마트시티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인재 산학실무과정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과 지역 기업이 요구하는 취업 전략 특강,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또 참여기업 10개 사와 매칭된 학생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대구 시장상)에는 ㈜리소프트(경북대 강태현, 김건호, 우성현)가, 최우수상(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장상)은 ㈜플래시21(계명대 김지원, 허재연, 정우영, 김승민)이 수상하며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참여기업에서 매칭 된 학생을 채용한 사례와 공동으로 수행한 프로젝트를 실제 제품으로 상용화된 사례를 공유해, SW 인재의 지역 정착과 지역 SW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민정기 DIP 원장은 “성과교류회를 통해 지역 SW기업의 기술력과 학생의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지역 SW기업 발전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기반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