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중기부, 12월 동행축제 개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24 10:17 수정 2024.11.24 12:57

연말 중소・소상공인 제품 할인과 나눔 행사 진행


중소벤처기업부가 내달 1일~28일까지 전국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12월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12월 동행축제 특징은 올 5월과 9월 축제에 참여했던 600개 사 제품 중 소비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100개 사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집중 할인하고 판매 수익과 물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캠페인을 펼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실속 있는 소비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사로 추진된다.

이번 동행축제는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동행제품 체험리뷰와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챌린지·이벤트 등으로 홍보 분위기를 확산한다.

풍선 오브제를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로 ‘동행 숨결 불어넣기’ SNS 챌린지를 진행하고 휴대전화로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랭킹 게임을 활용한 참여 이벤트로 참여자에게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동행축제 기간 공공배달앱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 이벤트를 추진해 자발적 공공배달앱 이용도 촉진할 계획이다.

또한,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징스타와 협업한 홍보영상과 다양한 콘텐츠 쇼츠·영상 제작·확산 등 동행축제의 이색홍보도 톡톡히 병행 할 예정이다.

오영주 장관은 “12월 동행축제는 따뜻한 마음과 나눔을 주제로,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고마운 이들에게 질 좋은 우수 제품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아울러 전국 곳곳에서 함께 열리는 판매전과 나눔행사에도 국민의 많은 온기를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행축제 기간 다양한 상품할인과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오는 29일부터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