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현장 체험학습

오재영 기자 입력 2024.11.12 07:04 수정 2024.11.12 07:07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문경교육지원청제공)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부설영재교육원이 지난 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및 경주 일원에서 관내 초·중 영재 교육 대상자 66명이 참가하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은 학생에게 다양한 과학, 수학, 예술 분야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기 주도적 탐구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 해결, 의사소통, 정보 처리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오전에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경북창의과학한마당’에 참가해 다양한 부스 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대릉원과 첨성대를 방문해 역사와 문화유산을 탐방했다.

학생들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융합, 문화유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과 경험을 쌓고, 서로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공동체 역량과 자기주도적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진구 영재교육원장은 “문경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학생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굴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