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APEC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 8일 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1.05 10:13 수정 2024.11.05 10:46

이찬원, 전유진, 한혜진 등 참가

↑↑ ‘APEC 2025 KOERA 경주'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 포스터<경주시 제공>

‘APEC 2025 KOERA 경주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가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다.

경북도‧경주시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APEC정상회의 경주유치를 기념하고 범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천무응원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APEC주제영상 상영, APEC 성공기원 퍼포먼스 및 드론쇼, 가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 영상은 그간의 APEC 유치과정, 추진계획, 향후 일정 등이 소개된다.

드론쇼는 첨성대, 금관 등 경주 문화유산과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메시지를 형상화 한 APEC 로고 등으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는다.

대망의 하이라이트인 가수 공연은 먼저 1부로 하모나이즈(전설 속의 누군가처럼), 홍지민(아름다운 강산, 국민 여러분)이 나와 경축 분위기를 고취 시킨다.

이어 2부로는 이찬원, 전유진(포항), 한혜진(경주), 정수연(영주), 황윤성 등이 출연해 지역 출신 가수와 함께하는 멋진 화합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콘서트는 별도의 좌석 티켓은 없으며, 모든 시민과 관광객들의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을 위해 무료입장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공연은 경주시민과 관광객에게 다가 올 APEC 의미를 알리고 시민의 저력을 결집하고자 준비했다”며 “가을밤 낭만과 감동이 어우러질 이번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