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한의대 화장품학과, 지역사회 함께 화장품 만들기 체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1.04 13:00 수정 2024.11.04 13:21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꿈나눔 프로젝트'
취약계층 위해 화장품 세트 40세트 기부

↑↑ 대구한의대 화장품학과 학생들이 남문올래협동조합 커뮤니티센터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수분크림을 함께 제작한 후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화장품학과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 봉사와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체험봉사는 대구한의대 화장품학과 김수야 교수와 제갈지연 등 10명 학생은 중구에 위치한 남문올래협동조합 커뮤니티센터를 방문해 지역 주민과 함께 화장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남문올래협동조합은 주민간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마을 공동체를 복원해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커뮤니티 단체다. 이 행사에서 대구한의대 화장품학과 학생과 지역 화장품회사인 ㈜허니제인(대표 배민조)이 함께 참여해 지역 어르신과 수분크림을 함께 제작하며 취약계층을 위해 화장품 세트 40세트를 기부했다.

이외에도 본 재단과의 지속적인 교류, 평생학습자 교육, 현장실습, 산업체 연계 취업정보, 성과공유 및 공동사업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고가영 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게 돼 너무 뿌듯하고, 내가 배운 전공학문이 지역사회에 직접 도움이 되는 것을 보니 보람있고, 지역 주민과 가까이서 함께하는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