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署, 음주단속·교통사고예방 유공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30 12:24 수정 2024.10.30 12:46

경찰관 3명 표창 수여

영주경찰서가 30일, 교통사고 예방 활동 유공이 있는 경찰관에 대해 손순혁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이 직접 방문, 표창장 수여식을 실시하고 현장 경찰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표창 수여식은 동부지구대에서 진행됐으며, 경북자치경찰위원장, 사무국장, 정책과장 등 5명과, 영주경찰서 교통과장, 동부지구대장 등 교통경찰과 지역경찰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경찰 간담회와 함께 유공 경찰관 3명 대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표창장 수여는 음주운전 특별단속 기간 중 교통단속 우수 유공자 교통외근 1명과 영주서 교통 특별경보 기간(‘24. 7. 24. ~ 8. 23.)중 교통사고 예방 활동 유공자 동부지구대 경찰관 1명, 신영주지구대 경찰관 1명에 대해 실시됐다.

아울러, 표창 수여식 후 현장 경찰관과의 간담회를 가지며 현장 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창 경찰관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손순혁 경북 자치경찰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치안과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민문기 서장은 “앞으로도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음주운전 등 주요 사고 요인에 대한 법규 위반을 집중단속하고 고령자 사고 감소를 위해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