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제약·바이오기업 진로체험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28 09:29 수정 2024.10.28 10:13

기업체 방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가 1, 2,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한독의약박물관, 제일약품(주), 한미약품(주), 한국콜마(주)를 방문하여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25일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맞춤형 취업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년 별로 제약·바이오기업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및 견학을 실시했다.

1학년생들은 한독의약박물관 및 한독제약을 방문하여 의약품생산시설 공정을 견학하고, ‘오늘은 내가 약사’프로그램을 이수하여 제형제제기술인 칭량-혼합-타정의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2, 3학년생은 제일약품(주), 한미약품(주), 한국콜마 세종기초화장품공장을 방문하여 제조(생산)부, QC부서 등 각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견학하는 등 진로설계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일약품(주), 한미약품(주)은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3학년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채용형 현장실습을 운영중이며, 이 날 2학년생들이 선배들이 직접 실습하는 현장을 견학함으로써 취업 마인드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정미정 교장은 “기업을 직접 방문해 눈으로 보는 것 만큼 효과적인 교육은 없다”며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이 원하는 기업에 한발 짝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교내 취업박람회, 취업캠프,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 직업계고 취업률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고졸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