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시, 지방대학과 평생교육 네트워크 강화로 지방시대 선도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25 13:59 수정 2024.10.27 10:51

평생학습원-위덕대 라이프UP융합대 '평생교육체제 구축' MOU

↑↑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24일 위덕대 평생교육원에서 지역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송영희 포항시 평생학습원장, 신상구 위덕대학교 라이프업 융합대학장)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24일 위덕대 라이프UP 융합대학과 지역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령 인구 감소와 지역 인재 유출 등 지방대학이 맞은 위기 속에서, 지방대학은 위기 극복을 모색하고 지자체는 평생교육의 범위를 확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MOU에서는 ▲각 기관의 전문인력 및 물적 인프라 상호 교류 ▲평생교육 공동과제 발굴 ▲비학위과정 프로그램 등의 공동 개발 ▲기타 각 기관의 주요 사업의 정보 공유 및 협력 관계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이날 ‘포항시와 지역 대학 간 평생교육 협업 방안’을 주제로 위덕대 평생교육원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해 삶과 학습이 하나 되는 새로운 평생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내년 개최 예정인 제12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와 포항형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영희 평생학습원장은 “지역 대학과 지자체의 인적·물적 인프라 교류로 지역 사회 발전과 지방대학의 역할 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방시대를 선도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평생교육 체제를 함께 구축해나가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