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의 맛과 멋을 서울시민에 전하다"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24 09:30 수정 2024.10.24 16:49

명품 농‧특산물, 서울 전시홍보 행사

↑↑ 영주명품농특산물 서울전시홍보 행사장에 방문한 서울시민들에게 박남서 영주시장이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24일~25일까지 서울 국회 소통관 앞마당에서 ‘영주명품 농‧특산물 서울 전시홍보 행사’를 개최, 서울 시민에게 영주의 맛과 멋을 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영주 대표 농‧특산물인 영주사과, 풍기인삼, 영주한우, 풍기인견의 인지도를 높이고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 시민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영주에서 직접 공수한 영주사과, 풍기인삼, 영주한우, 풍기인견을 2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사과, 수삼, 등심 등의 시식코너를 운영해 방문객이 영주 농특산물의 우수한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영주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영주호와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소수서원, 부석사, 선비세상 등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홍보하며, ‘고향사랑 현장기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박남서 시장은 “영주사과, 풍기인삼, 영주한우, 풍기인견 등 전국 최고 품질의 농‧특산물을 서울 시민에게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행사가 서울 시민이 영주의 맛과 멋을 알게 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