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진 청소년동아리팀, 경북청소년페스티벌 ‘은상’

김형삼 기자 입력 2024.10.22 14:41 수정 2024.10.22 14:43

죽변고 밴드‘이칸도’, 폭발적 가창력과 연주

↑↑ 울진군청소년동아리팀,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 은상 수상<울진군 제공>

지난 19일 영주 선비세상 일원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에서 울진 대표로 참가한 밴드 동아리 ‘이칸도’가 은상(영주시장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청소년페스티벌’은 K-컬쳐, 드리밍 월드'(K-culture, Dreaming World)라는 주제로 도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축제로 공연과 체험 2개 부분으로 총 21개(공연 14, 비공연 7)팀이 참가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수상한 ‘이칸도’는 죽변고 소속 밴드 동아리로 크리스토퍼의 라는 곡을 공연했고, 관객의 떼창을 유도하는 폭발적 가창력과 연주 실력을 보여줬다.

한편, 군은 2008년부터 관내 청소년 기관·단체, 학교 소속 청소년동아리들이 보다 좋은 여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어울림마당 등의 청소년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손병복 군수는 “군 대표 청소년동아리의 경북 청소년 페스티벌 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의 잠재된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