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시, ‘제28회 영주 시민대상’ 시상식 개최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16 09:28 수정 2024.10.16 10:49

김남윤-봉사 및 효행 부문
이병욱-문화·체육부문 수상


영주시가 지난 15일 시청 강당에서 ‘제28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민대상’은 영주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 성실하게 노력하고 봉사하는 등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올해 수상자는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 씨, ’문화·체육 부문‘의 이병욱 씨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축하객과 역대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에 이어 ▷대상 시상 ▷수상자 소감 발표 ▷역대 수상자 축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봉사 및 효행 부문 김남윤 수상자는 영주소백자원봉사대, 가온누리 봉사회, 상록자원봉사단 등 여러 봉사단체에 소속되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오랜 기간 봉사해 왔으며. 재난재해 예방활동 및 복구활동에도 앞장서 왔다.

김남윤 수상자는 “항상 부족한 제가 영예로운 영주시민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시장을 비롯한 모든분께 감사드린다”며,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더 힘을 내어, 더 열심히 봉사하여 더불어 사는 이웃사랑 실천에 밀알이 되겠다”고 전했다.

문화‧체육 부문 이병욱 수상자는 영주 체육회 자문위원으로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해 영주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 지난 2007년~2016년까지 영주 육상연맹 회장과 한국대학육상경기연맹 부회장을 맡으며 영주에 전국 및 도 단위 육상대회를 유치하여 영주 육상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병욱 수상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큰 보람과 함께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상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이 문화와 체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서 시장은 “영주 발전과 지역 주민을 위해 각 분야에서 보여준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는 이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 시민대상은 1996년 시작 이래 올해까지 영주발전을 위해 힘쓴 87명의 공로자에게 수여됐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