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포항 체육인 대화합의 장, 2024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13 13:39 수정 2024.10.13 15:13

29개 읍·면·동 체육회, 한 자리 모인 소통과 대 화합의 장
이 시장, “생활 밀착형 체육 시설 조성, 건강·행복 도시”

↑↑ 2024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린 만인당을 찾아 읍면동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사진은 장량동 체육회와 기념 촬영)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난 12일 만인당 뒤 잔디구장에서 ‘2024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29개 읍·면·동 체육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강덕 시장, 김일만 시의장,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이 참석해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개회식 전 흥해아랑고고장구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체육업무 유공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 남·북구 2개의 팀의 줄다리기, 계주 달리기 등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로 포항시 체육인들의 친선과 화합을 다지고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동율 포항체육회 읍·면·동협의회장은 “이번 대회가 포항시 체육인이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포항시 체육 문화 발전을 위해 읍·면·동협의회가 항상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체육시설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며 “송도국민체육센터에 이어 연일·동해체육센터 개관을 준비해 나가고 있는데 체육인의 지지가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체육으로 지역 사회 유대감을 강화하고 시민의 체육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인 ‘2024 포항시 체육인 한마음 체육대회’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