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제12회 영천와인페스타 with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 성료

김경태 기자 입력 2024.10.13 13:18 수정 2024.10.13 15:14

영천강변공원 달콤한 와인향으로 가득 채운 제12회 영천와인페스타!

↑↑ ‘영천와인페스타 with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리에 마쳤다.<영천시 제공>

지난 12일에서 13일 영천강변공원을 달콤한 와인향으로 가득 채운 ‘영천와인페스타 with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가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성황리에 마쳤다.

영천와인페스타는 15년 이상 와인 양조 경력이 있는 와이너리가 영천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포도로 만든 영천와인을 한 자리에서 시음하고 구입할 수 있는 특색있는 축제로, 우수한 품질의 영천와인과 별빛한우의 조화를 느낄 수 있어 매년 방문하는 매니아층이 늘어가는 추세다.

함께 개최된 영천별빛한우 구이축제에서는 로컬 브랜드인 ‘별빛한우’ 홍보부스를 설치해 시식회를 진행했으며, 우수한 품질의 별빛한우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또한 무제한 와인시음, 와인체험(와인양조, 와인병입, 와인잔 꾸미기, 와인 페어링 로컬푸드 시식), 와인클래스 등이 운영돼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감성있는 분위기로 어린이와 젊은 세대 방문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영천와인어워즈 참여 이벤트와 스탬프투어 등 여러 가지 이벤트를 통해 놓치기 쉬운 축제장의 숨은 공간들을 구석구석 탐방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다양한 상품도 준비해 한층 더 즐거운 축제장 분위기를 선사했다.

최기문 시장은 “독일 베를린 와인트로피 등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영천와인을 영천별빛한우, 영천 농특산물과 함께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국내 주류 소비 트랜드가 와인으로 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 영천와인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특성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