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시, 대구 동구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성료

이은진 기자 입력 2024.10.11 06:30 수정 2024.10.13 11:03

↑↑ 김천시, 대구 동구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성활리에 개최-농식품유통과(사진1)

↑↑ 김천시, 대구 동구청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성활리에 개최-농식품유통과(사진2)

김천시가 자매결연 도시 대구 동구청을 방문, 지난 달 30일~이달 2일까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김천으로 귀농한 10여 농가rk 직접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대구 시민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재구 김천향우회 박원규 회장과 향우회 회원도 행사장을 직접 방문, 농특산물을 구입하고 농산물을 알리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총2100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김천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정한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직거래장터는 김천시와 대구 동구가 함께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시가 자매도시와 협력을 강화해 농민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