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안계 전통시장, 안계夜시장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4.10.10 13:09 수정 2024.10.10 14:15

↑↑ 의성군청 전경<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오는 12일 가을 추수철을 맞아 안계전통시장 ‘안계야(夜)놀자’ 야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야시장은 같은 날 열리는 ‘2024 전국 전통주 경연대회’와 연계해 개최되는 행사로 의성군과 안계전통시장 상인회가 함께 추진하는 행사다.

지난 달 28일 정식 개관한 안계행복플랫폼 1층에 입점한 시장점포와 구 안계전통시장 점포에 입점한 시장상인회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자력으로 살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이번 행사는 12일 오후 1시에 개막해 8시까지 진행되며, 방문객은 전국 전통주 경연대회의 엄선된 전통주와 함께 각종 먹거리, 버스킹, 트로트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안계 전통시장 상인회 박노기 회장은 “안계전통시장을 방문해 주는 고객에게 늘 감사드린다”며 “상인회와 지역주민이 정성껏 준비한 행사에 많은 이들이 참석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주수 군수는 “영화관이 있고, 청년 창업 공간과 문화가 공존하는 안계행복플랫폼이 전통시장과 조화를 이뤄 지역의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와 더불어 앞으로 안계행복플랫폼과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