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시, 12일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 개최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09 12:57 수정 2024.10.09 14:25

“퇴계이황선생도 반한 죽계구곡 아름다움, 느껴보세요"



영주시가 오는 12일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죽계구곡 라디엔티어링’을 진행한다.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를 소지해 정해진 주파수에서 방송되는 안내에 따라 최종 목적지로 이동하는 걷기 운동으로 경북내 구곡이 아름다운 6개 지역(영주·상주·성주·문경·김천·안동)을 대상으로 열리는 행사다.

영주 죽계구곡은 배점 주차장에서 출발해 반환점을 돌아 초암탐방지원센터로 걸어 내려오는 코스(약 4km)며 안동MBC, 대구MBC라디오 생방송 특집으로 편성 및 송출된다.

또한 오후 2시~3시까지는 초암탐방지원센터에서 다양한 공연, 경품추첨 등으로 구성된 ‘구곡길 페스티벌’이 이어진다.

라디엔티어링에 참여하는 방법은 구곡길 홈페이지(99gil.com)에서 사전 접수 또는 당일 배점주차장에서 현장 접수(오전 10시 ~ 11시)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백두대간 구곡의 아름다움과 경북 구곡문화의 우수성을 재조명하고 MZ세대 여행트랜드에 맞춘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새로운 여행장소로 이미지 메이킹하고 라디엔티어링 외에도 구곡길 홈페이지 개설 및 BI(Brand Identity) 개발, 지역별 테마 설정 등 경북의 구곡길을 하나의 브랜드로 개발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트레킹코스로 산림 관광자원화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두섭 산림과장은 “올해는 이전에 진행했던 라디엔티어링보다 좀 더 알차고 다양한 볼거리로 찾아뵐 계획이다”며, “많은 이들이 직접 찾아와 퇴계이황선생도 반한 죽계구곡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