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시, 주민자치 동아리경연 및 한마음 대회

정의삼 기자 입력 2024.10.09 12:53 수정 2024.10.09 14:28

주민자치인, 한자리 모여 화합과 친목



영주시가 지난 8일 ‘2024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가 열리고 있는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에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동아리 수강생,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영주시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 및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14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영주 주민자치연합회(회장 신인식)의 주관으로 ▷개회식 ▷동아리 경연 ▷한마음대회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동아리 경연 행사에는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총 19개 팀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한마음대회에서는 제기차기, 투호 그리고 신발양궁 경기를 펼침으로써 주민들 간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신인식 영주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각 읍·면·동 주민자치 동아리 활동 성과를 선보이고, 각 주민자치 동아리 간 정보를 교환하거나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남서 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주민자치 동아리 경연대회를 준비해준 이들에게 감사의 말을 드린다”며, “영주 주민자치위원 및 동아리 회원 모두 하나 되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