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제28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4.10.07 08:04 수정 2024.10.07 08:17

군민상 정재우‧김치영‧황봉수‧이인혜 씨

↑↑ 의성군민의날 기념식 개최<의성군 제공>

↑↑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제7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와 연계해 지난 5일 종합운동장에서 제28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의성 군민의 날이 10월 9일에서 10월 5일로 변경된 첫해라는 점을 군민에게 널리 알리는 날이 됐다.

기념식은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라피 식전공연 ▲군민상 시상 ▲군민헌장 낭독 ▲군민의 날 기념사·축사 ▲김영철의 토크쇼 ▲2부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의성 군민으로 최고 영예인 군민상은 지역발전의 숨은 주역의 헌신과 봉사정신을 기리기 위해 4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졌고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정재우, 문화체육 부문에 김치영, 산업경제 부문에 황봉수, 봉사효행 부문에 이인혜 씨가 수상을 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군민의 날은 10월 5일로 변경된 후 첫 기념식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날이다”며 “군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의성군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기존 군민의 날인 10월 9일이 한글날과 같은 날로 상징성과 의미가 부족하다는 주민 의견에 따라 군민 설문조사, 전문가 자문 등 공론화를 통해 의성군의 유일한 국보인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 등의 의미를 담아 10월 5일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