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 운영

황원식 기자 입력 2024.10.01 13:45 수정 2024.10.01 14:42

찾아가는 상담 체험활동 운영

↑↑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 2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 운영<사진=예천교육지원청 제공>
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난 9월 2일∼27일까지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심리적 위기요인 예방 및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학교폭력 근절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설치된 Wee센터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학기 상담주간에는 Wee센터 홍보, 학부모 교육자료 배부, 단회 개인상담 실시, 찾아가는 상담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교생활 위기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Wee센터 이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특히, 지난 달 20일 경북일고, 27일에는 용궁중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상담체험활동을 운영함으로써 ‘내 마음 알기’ 스트레스 검사와, 욕구강도 검사 등 다양한 심리검사를 실시했고 심리 내면 이해를 돕는 해석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심리검사를 통해 나도 몰랐던 내 속마음을 알게 되어 놀랐고, 친구의 속마음도 알게 되어 때로는 이해할 수 없었던 친구의 행동을 이제 이해하게 되었으며, 친구들과 서로의 심리에 대해 얘기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창희 교육장은 "상담주간 특별 활동이 학생에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폭력과 학업중단 등 학교생활 위기요인을 극복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