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릉군, 지역사회 보장계획 역량 강화 컨설팅

김형삼 기자 입력 2024.09.12 06:44 수정 2024.09.12 15:21

남한권 군수 “취약계층 안정적 사회안전망 구축”

↑↑ 울릉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역량강화 컨설팅 단체사진<울릉군 제공>

울릉군과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9일, 10일 지역사회보장계획 역량강화 컨설팅을 실시했다.

9일에는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세부사업 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문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은화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이해 및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10일에는 군민회관에서 대표협의체, 실무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경북노인전문간호센터 배은희 원장((협)한국지역복지아카데미 이사)을 강사로 초빙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분석, 지역 주도 역량 강화 등 지역사회보장계획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해 지역 주민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4개년 중장기 계획을 중심으로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모니터링 등을 통해 지역의 사회보장사업 수행과정을 관리하는 법정계획이다.

이에, 울릉군은 2024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 23개 사업과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 16개 사업, 총 39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울릉군 주요 복지 욕구를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 사업에 반영하고 취약계층의 안정적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군민 힘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울릉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