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9.11 15:05 수정 2024.09.11 15:14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슬로건

↑↑ 청송군, 2024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지난 10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송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윤경희 군수를 비롯해 군·도의원, 기관단체장, 자생단체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내용은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인식개선 토크쇼, 장학금 기탁,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으며, 특히 ‘양성평등 인식 개선 토크쇼’는 기존의 양성평등 기념식의 틀을 벗어나 참석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행복은 지금 당장 바로!’라는 주제로 윤영미 아나운서의 특강이 개최돼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을 통해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희 청송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평등한 문화가 확산돼 서로 존중하며 차별없이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경희 군수는 “군은 지역 사회와 함께 여성 일자리 확대, 여성 폭력 근절 및 안전망 구축,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일·가정 양립 등 양성평등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행사가 가정과 사회 모든 분야에서 더욱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