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울릉군, 반부패·청렴실천 동참

김형삼 기자 입력 2024.09.02 14:57 수정 2024.09.02 15:00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 강의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 강의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울릉군 제공>

울릉군이 2일 군민회관에서 남한권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이 강의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 및 교육은 빈번히 발생하는 공직자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군 직원의 적극 반부패·청렴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은 공직자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한 대책 방안으로 실시돼 음주운전 근절 리플릿 배부⋅음주운전 근절 서약서 작성 등을 시행했다.

음주운전자에 대한 엄중 처벌과 병행해 부서 회식 후 음주운전 공무원에 대해 동석한 부서장 동반책임, 음주운전 당사자 및 동승한 공직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제도 지원 금지, 연수⋅교육금지, 근평최하위점 등 내부적 대책을 마련해 불이익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을 위해 갑질의 개념⋅유형⋅주요사례 중심으로 군수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으며, 공직자의 반부패⋅청렴실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패 행위 사전 예방 및 조직 내 청렴도 향상과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남한권 군수는 당면 업무 추진에 고생하고 있는 직원을 격려하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울릉 실현을 위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고,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