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노·사·민·정협 사무국, '함께 걷는 희망교실'운영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8.26 11:15 수정 2024.08.26 11:59

취약 근로자 노동권 및
안전보건 인식 개선 교육

↑↑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함께 걷는 희망교실” 운영<김천시 제공>

김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이 지난 23일 김천생명과학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취약 근로자 노동권 및 안전보건 인식개선 교육'을 시행했다.

김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주관으로 진행된 '함께 걷는 희망교실'은 고용노동부의 `24년 지역노사민정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하나로 취약계층 근로자 노동권 신장 및 보호와 산업안전 보건 등의 인식개선을 통해 상생 연대 및 불공정 격화 완화를 위해 실시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벌였으며, 향후 외국인 근로자, 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총 3회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은 '함께 걷는 희망교실'외에도 소규모 사업장 중대재해 및 안전 보건 자율 개선 사업으로 '찾아가는 안전 교실'도 함께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소규모 사업장 30여 개 업체를 모집해 중대재해 관련 사업장 방문 컨설팅프로그램을 진행 할 계획이다.

김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은 지역경제 주체인 노·사·민·정이 협력해 건전한 노사관계 정착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만들고 실천하기 위한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