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군, 제7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8.06 12:27 수정 2024.08.06 12:47

2024년 예천 곤충축제 안전관리 만전

↑↑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이 지난 5일 청내 중회의실에서 오는 15일∼18일까지 개최되는 2024년 곤충 축제의 안전관리계획 심의를 위한 '제7회 예천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전관리위원회는 순간 최대 관람객 1000명 이상 지역축제를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개최되며, 군 관련 부서장을 비롯하여 소방서, 경찰서, 전기공사, 가스공사 등 유관 기관 기관장으로 구성된다.

이날 회의에는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련기관의 안전관리 위원과 축제·행사 주관부서가 참석해 축제·행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위원회는 축제 관람객의 불편을 최소화와 안전을 위해 행사장 인파 밀집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안전사고 상황 발생 시 조치방안, 축제장 안전관리대책 등을 꼼꼼히 검토하고 안전관리계획을 가결했다.

축제‧행사 주관부서는 이날 심의과정에서 도출된 안전관리 의견을 반영해 축제를 진행 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축제 성공은 관람객 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군민과 관람객 안전이 최우선시 되어야 하며, 축제기간 중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