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청도군, 9일 인구의 날 기념 ‘놀아볼래 우리가족’행사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8.05 12:01 수정 2024.08.05 13:16

김하수 군수 “청도, 출산과 양육 친화도시로 자리매김”

↑↑ 지난해 청도군이 인구의 날 기념 ‘놀아(兒)볼래(來) 우리가족’ 행사 모습.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오는 9일 공공시설사업소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인구 감소에 따른 저출생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인구의 날 기념 ‘놀아(兒)볼래(來) 우리가족’ 행사를 개최한다.

‘놀아(兒)볼래(來) 우리가족’행사 1부에서는 샌드아트 공연, 인구정책 공모전 시상식, 2부에서는 어쿠스틱 공연, 가족오락관 청도편, 마술쇼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스마일왕 가족 포토존을 마련해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한 장의 추억을 선물 할 계획이다.

김하수 군수는 “청도군은 지속적인 출산율 하락에 따른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출산장려금 상향,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다양한 출산 및 육아친화적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도군이 출산과 양육 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행사에 참여한 가족에게는 서로 소통하고 잊혀지지 않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