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

장재석 기자 입력 2024.07.28 11:55 수정 2024.07.28 14:19

8월부터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본격 추진

↑↑ 지역정착 통합플랫폼<의성군 제공>

의성군이 오는 8월부터 의성 청년센터와 함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도시청년 지역정착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은 청년층이 지역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마련하고, 청년의 안정적 지역정착을 돕기 위해 ▲청년 생활인구 유입 ▲지역청년 역량강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라는 세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 사업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생활인구 유입을 위한 청년연구자, 청년예술가 대상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과 지역청년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의성청년 역량강화 프로젝트 △청년창업가 협업 프로젝트 △청년창업가 컨설팅 지원 △청년 삶담소 운영(심리상담)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청년동아리 지원사업 △청년 합창단 운영 등이 있다.

현재, 청년동아리 지원사업과 청년창업가 협업 프로젝트의 참여자를 8월 2일까지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의성군 온라인청년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있는 의성의 청년정책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그간 추진한 청년 유입사업에 이어 지역에 정착한 청년이 더욱 성장 할 수 있도록 청년친화적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