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총기 안전교육

이은진 기자 입력 2024.07.25 15:35 수정 2024.07.28 10:29

김천시가 지난 25일 시청 3층 강당에서 시와 경북 경찰청 및 김천경찰서 관계자,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대상으로 총기 안전 및 포획 시 준수 사항에 대한 교육을 했다.

이번 총기 안전교육은 최근 경북에서 유해야생동물을 포획하는 과정에서 총기로 인한 인명피해가 잇달아 발생한 것과 관련해 총기 관리와 포획 시 준수사항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총기사고 사례와 총기 안전관리 수칙, 총기 입출고 방침, 포획 시 안전 수칙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한 방역 수칙 교육 또한 함께 진행했다.

한편, 도내 총기사고 발생으로 김천경찰서는 지난 18일부터 총기 출고를 금지했으며, 총기 안전교육을 이수한 엽사에 한해서 출고를 가능케했다.

이정임 환경위생과장은 “농민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피해방지단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기 안전 및 포획 시 준수사항 교육을 계기로 총기 관리와 사고 방지를 빈틈없이 해주길 바라며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과 수확기 농가의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 구제 활동에도 힘써달라”고 부탁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