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달성교육재단·대구과학관, 과학문화 확산·창의융합 인재 육성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7.24 17:19 수정 2024.07.24 17:40

↑↑ 이희갑 대구 달성교육재단 대표이사와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이 과학문화 확산·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달성교육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23일 국립대구과학관과 ‘달성군의 과학문화 확산 및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과학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통한 청소년 과학교육 활동 지원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상호 추진 사업에 대한 홍보 협력 등이 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과학문화 확산과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달성교육재단과 협력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과학적으로 앞서가는 달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희갑 달성교육재단 대표이사는 “달성군의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앞으로도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혁신적이고 유익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달성교육재단 및 국립대구과학관은 달성군의 과학문화 확산과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