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 정보통신군사학과 및 의무군사학과 재학생이 합동으로 병영 체험을 수료했다.
‘병영 체험’실습은 군 문화 및 조직에 대한 특성, 용사에 대한 이해를 조금이나마 높이기 위해 1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육군 또는 해병대에 입소하여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병영 체험’실습은 지난 8일~10일까지 육군 제3260부대 3대대에서 정보통신 군사학과 및 의무 군사학과 1, 2학년 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기본 장구류 착용법으로부터 제식훈련, 구급법, 화생방, 개인화기, 통신장비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을 체험하였다. 이를 통해 군사학과 학생이 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인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수료식을 주관한 3대대장(중령 이상학)은 동양대 학생의 수료를 축하하며 대한민국 국방을 책임질 능력 있는 훌륭한 인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2명 학생이 대대장 상장(권민서, 백경욱)을 받아 의미 있는 수료식이 되었다.
한편, 동양대 군사학과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일반 전형으로 27명, 사회공헌자전형으로 3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기간은 9월 9일~13일까지며, 자세한 정보는 입학처 공식사이트 (https://ipsi.dyu.ac.kr/)에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