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화/건강

예천문화관광재단, YC댄스 크루 단원 모집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7.16 12:11 수정 2024.07.16 12:34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지원사업 일환
오는 8월 6일까지 모집

↑↑ 예천문화관광재단, YC 댄스 크루 단원 모집 홍보물<사진=예천문화관광재단 제공>
예천문화관광재단이 오는 8월 6일까지 'YC 댄스 크루'청소년 단원을 모집한다.

YC댄스 크루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북도가 주최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되며, 청소년이 무용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자신의 이야기, 생각, 감정 등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신만의 레퍼토리 공연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예천내 주소지를 둔 초등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이며, 2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K-pop, 힙합, 팝핀, 락킹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며, 단원으로 선발 될 경우 아이사랑안심케어센터에서 오는 12월까지 매주 2회 정기적으로 교육을 받게 되며, 연말에 연습한 안무를 선보이는 발표회도 진행 할 예정이다.

단원 모집은 8월 6일까지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재)예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학동 이사장은 “예천의 미래인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교육을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꿈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