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성주, 읍 순환 전기마을버스 노선 확대 개편

김명수 기자 입력 2024.06.16 00:16 수정 2024.06.16 12:07

26일부터 성산동 고분군
성주산단 등 읍 외곽지역

↑↑ 성주군, 읍순환 전기마을버스 노선 확대 개편<성주군 제공>

성주군이 오는 26일부터 읍내를 순환하는 전기마을버스 노선을 새롭게 확대 개편 운영한다.

이번 노선개편은 대중교통 이용 수요가 예상되는 지역으로 마을버스 운행을 확대해 그간 주민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함은 물론, 지금까지 비효율적 마을버스 운행을 극복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

총 4개 마을버스 노선 중에 이용객이 꾸준히 많은 ▴1·3·4노선은 문화예술회관·삼산1리·성산동고분군·성산3리 등 읍 외곽으로 연장 운행을 추진하고, 이용객이 저조한 ▴2노선은 전면 개편하여 성주일반산업단지 운행을 개시 할 예정이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전기마을버스 노선개편을 통해 주민의 교통복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바라는 편리한 대중교통 정책을 하나씩 실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개편노선에 대한 이용객 의견 수렴을 위해 한달 동안 시범운행을 시행하며, 시범운행 기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며 “이번 개편으로 인해 마을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이 많이 바뀌게 되므로 성주군 홈페이지(www.sj.go.kr)나 휴대폰에서 대중교통 어플(네이버지도 또는 카카오맵)을 통해 미리 확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