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글로컬 미래교육‧세계교육 표준 비전 제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29 11:05 수정 2024.05.29 13:40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공동 개최<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29일 오전 10시 전남 여수에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 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박람회는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소멸, 디지털 전환, 기후 위기, 양극화 심화 등 현대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교육으로 해결하기 위해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5일간 진행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번 박람회는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전남도, 전남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며, 20여개 국의 국가와 국내외 유수의 기관, 에듀테크 기업이 참여해 글로벌 교육 협력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글로컬 미래교실을 비롯해 박람회 참여국이 참여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토론하는 참여국 콘퍼런스와 한국-OECD 국제 세미나, 전국 단위 교육 리더의 참여로 미래교육 방향을 논의하는 협력 세션, 글로벌 기업과 기관이 그리는 미래교육을 만나볼 수 있는 인사이트 세션, 학생들의 ‘지역 교육 속 글로벌 인식’ 함양을 돕기 위한 강연과 미래교육 포럼 등 다양한 강의와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미래 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함께 상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오전에는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 데니스 홍 캘리포니아대 교수, 폴 킴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부학장, 토머스 프레이 다빈치연구소장, 탄운셍 (前)싱가포르 NIE 총장 등 세계적 학자들의 기조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들 강연은 이미 사전 신청으로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전남교육청이 운영하는 개별 전시관은 글로컬 미래교육의 비전을 생생히 보여줄 것으로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신 교육 트렌드를 경험하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자세한 정보와 행사 일정은 박람회 공식 웹사이트(https://kglocaledu.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