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 ‘장애인의 날’ 맞아 봉사활동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4.21 11:30 수정 2024.04.21 13:19

↑↑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 학생들이 대구 북구 성보재활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이곳 원생들과 함께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 사회봉사단이 제44회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아 지난 19일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사회봉사단은 대학 인근에 위치한 성보재활원(대구 북구 복현동)을 방문해 지적·지체장애인 140여 명과 함께 재활 산책 동행, 컵 과일 만들기,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특별히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0여 명도 동참해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체험하며 사회통합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의 기회를 가졌다.

영진전문대 봉사단은 사회봉사 활동을 학점화해 상시적인 사회복지 분야 봉사와 매 학기 마다 대구의 젖줄 금호강 살리기 환경보호 캠페인 및 농촌봉사활동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매년 겨울 사랑의 연탄 나누기 활동과 김장 나누기 봉사를, 해외에도 매년 봉사단을 파견하는 등 지역 이웃 사랑과 인류애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차보현 사회봉사단장(사회복지과 교수)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